이 글은 소니 정품등록 오류 해결 방법 카메라 DSLR 미러리스 렌즈 등에 대한 글입니다. 소니 카메라 및 렌즈 등의 정품등록 과정에서 제조번호를 확인해주세요 또는 모델명 또는 제조번호 오류입니다 등의 인증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. 이러한 현상은 시리얼번호와 스티커번호를 혼동하여 입력했을 경우 나타날 수 있으며, 번호를 입력할 때 하이픈을 포함하여 입력하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오류 해결 방법은 아래 본문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
소니 정품등록 오류 해결 방법
소니 카메라 및 렌즈를 구입하여 정품등록을 했을 때 주로 나타나는 오류 현상과 해결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. 아래 항목을 확인하여 오류를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.
제조번호를 확인해주세요.
보통 시리얼번호나 스티커번호를 입력할 때 하이픈을 제외한 숫자+영어 조합으로만 입력하셔야 합니다. 하이픈을 포함하여 등록하는 경우 제조번호 오류가 뜰 수 있습니다. 제조번호(S/N) 및 스티커번호를 입력하실 때 하이픈을 제외하고 숫자와 영어를 잘 구분하여 입력해보시길 바랍니다.
모델명 또는 제조번호 오류입니다.
소니코리아에서 카메라 및 렌즈 등을 정품인증 등록했을 때 모델명 또는 제조번호 오류가 뜰 수 있습니다. 해당 오류는 2가지 문제가 있습니다.
첫 번째 문제는 시리얼번호와 스티커번호를 반대로 입력한 경우입니다. 스티커번호는 최초 정품등록 시 1회로 입력하는 번호이며, 시리얼번호는 카메라 본체 하단에 적혀있습니다. 렌즈도 동일하게 하단에 적혀있습니다.
- 카메라 제조번호: 카메라 하단 6~7자리 시리얼번호
- 렌즈 제조번호: 렌즈 하단 또는 측면 6~7자리 시리얼번호
두 번째 문제는 번들킷으로 구매한 상품이거나 구입한 상품이 번들킷인데 카메라 바디만 제공된 경우입니다. 따라서 번들킷에 맞는 모델명을 검색하여 선택 후 제조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.
에러코드7 이미 정품 등록되어 있습니다.
새상품이나 중고를 오픈마켓 등으로 구매한 경우 1차 판매자가 정품 등록을 해지해야 재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판매자가 연락이 안되거나 해지를 안한다면 에러코드7이 뜨면서 이미 정품 등록되어 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.
소니코리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재등록 절차를 밟으실 수 있습니다. 현재 상품의 시리얼번호가 적힌 사진과 메모지에 이름, 연락처를 써서 함께 보이게 촬영 후 보내면 다시 SCS사이트를 통해 정품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.